본문 바로가기
1. 아가리 다이어터/1. 국내편

[강서구/수산시장] 강서수산시장 "남해수산"

by Jay 2019. 10. 6.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직접 가서 먹어 본 무지막지하게 주관적인 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만에 입사 후에 계속 같이 일하던 사람들과 만나기로 했다. 그들과 어린 시절? 신입시절 부터 같이 술 마시고 놀러 다녔었다. 생각해보면 먹는 것도 다들 좋아해서 수산 시장도 종종 왔었던 것 같다. 회사가 이사하고 나서 수산시장이 가까워졌고 회가 너무 먹고 싶었기 때문에 과거의 만남을 떠올리며 강서 수산 시장으로 갔다.

택시를 잡고 갔는데, 가는 길이 생각보다 쫍고 차가 막혔다. 너무 배고파서 상대적으로 느꼈던 것 같다. 아무 생각 없이 수산시장에 들어가니 아니라 다를까 엄청나게 호객행위가 있었다. 그래서 우리들은 저 멀리를 손가락질 하면서 쭉 지나가다가 밖으로 우선 나갔다. 인터넷을 뒤져서 가게 이름하나를 발견하고 그 쪽으로 가기로 했다.

남해수산

남해수산

솔직히 이 동네도 많이 와본 것도 아니고 잘은 모르겠지만 머 어느정도는 비슷할 것으로 예상한다. 

저게 모죠

점박이가 먼지 궁금했다. 다금바리라고 했다. 이름만 들어본 것인데 이런데서도 있다니 정말 발전한 것 같다. 양식이라고 하셨다. 지금은 농어가 철이라고 하셔서 농어를 먹어보기로 했다. 예전에도 먹은 기억이 나고 내 스타일은 아니지만 우선 철에 맞게 먹어 보기로 했다.

철썩
철썩

엄청 팔팔하고 꽤 컸다. 2.5킬로 4만원이라고 하셨는데 9만원에 해주셨다. 그리고 매운탕 거리로 쓰라고 작은 우럭을 하나 껴주셨다. 서비스로는 연어까지 챙겨주셨다. 우리가 새우까지 먹을 예정이라고 하니깐 가게를 또 연결해주셨다.

 

생새우

기억이 잘 안나지만 kg당 2.3만원인가 받았다.

기본 상차림

사장님이 어촌이랑 xx 는 초장 값이 천원이 사다고 하셨다. 기억이 제대로 나지 않고 어촌만 기억이 나서 어촌으로 갔다. 예전에 간데보다는 깔끔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머 남자들끼리 가는데 굳이 따지지는 않았다.

생새우 대기 중

후배놈 하나가 생새우 회를 먹자고 해서 따로 담아 주셨다. 가위로 짜르고 손으로 뜯고 그러는데, 차마 올리지 못하겠다.

생새우 회

엄청 또실또실한 생새우. 까는 사람 말로는 싱싱해서 그런지 껍질까는데 시간이 너무 어렵다고 했다. 일식집에서 새우회를 많이 먹었는데, 손이 많이 가나 보다. 그래서 비싼가?

회가 나왔다. 오 양이 엄청 많다~!

농어 + 우럭 + 연어 조합

새우 소금구이

곧이어 새우도 나왔다. 생각보다 알이 컸다. 양도 많아 보이는데 정말 순식간에 다들 먹었다.

 

테이블 모습
드디어 새우회를...

회도 다 나왔고 4개의 생새우 작업이 끝났다. 새우로 짠을 하고 즐거운 시식 시간이 되었다. 통통하고 탄력있는 새우회 너무 맛있었다. 고생한 보람이 있었던 것 같다.

새우 머리 버터구이

소금구이를 하고 남은 머리를 모아서 버터구이를 해먹었다. 원래는 얼마라고 하시는데 소금구이 후에는 5천원이라고 하셨다. 엄청 짰지만 술안주로 너무 맛있었다.

매운탕 대

중이랑 2천원 차이 밖에 나지 않는다 하여 그냥 시켰다. 라면과 함께 먹는데 정말 술이 술술 넘어갔다. 간만에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술 그리고 다양한 이야기 거리로 즐거운 하루였다. 개인적으로 수산 시장 같은 분위기를 좋아해서 더 기분이 업 되었던 것 같다. 예전 같이 정말 밤새 놀고 깽판 치지 못하는 나이가 되었지만 그 나름 어렸던 시절의 추억은 영원할 것이다.

평점 : ★★☆☆(3/5)
한 줄 평 : 양도 많고 신선하고 다 좋았다만 농어가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
2019.10.01 

------------- 나의 기준-------------   
 ★☆☆☆☆ : "신발" 욕한다  
★★☆☆☆ : 그냥 안간다.  
                                ★★★☆☆ : 가자고 하면 간다.(or 체인점 수준)  
              ★★★★☆ : 같이 가자고 제안한다.  
                        ★★★★★ : 장소를 옮겨서라도 데려간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