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Playground/2. Games

[보드게임] 뤄양의 사람들(At the gate of Loyang) :: 2인 농장게임의 최강자.

by Jay 2021. 1. 12.
728x90
반응형

뤄양의 사람들(At the gate of Loyang)

  코로나 시대에 여자 친구와 혹은 가족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이 무엇인가 생각해보았다. 간단한 게임을 싫다. 좀 복잡하면서도 평범한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게임을 찾다 보니 여기까지 오게되었다. 뤄양의 사람들 1:1로 했을 때 정말 재미있고???? 나름의 전략이 필요한 게임이라고 들었다. 게다가 믿거나 말거나 여친들이 좋아한다고 해서 구매하기로 했다. 중고를 사려고 했는데 거래하기가 어려웠다. 

그냥 샀다. 보호 필름도 샀다. 택배비 포함하면 엄청 싼것은 아니었지만, 우리 2명이 게임을 1시간씩 한다고 생각하면??? 매번 1.5만원 정도로 4번만 게임을 하러 가면 본전에 가까워진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3번을 했으니? 4.5만원 정도에 수렴했다. 아직 본전은 아니지만 좀 더 하면 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그런지 몰라도 나름 정렬이 제대로 되어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프로텍터

 

인터넷에서 여러가지를 찾아 보았다. 보드게임 매니아들은 자신이 산 게임에 대해서 프로텍터까지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을 구매하려는 것 같다. 그래서 나름 조사를 해보았다. 하비게임몰에서 저 사이즈를 사면 딱 맞는 사이즈의 프로텍터를 구매할 수 있는 것 같다. 실제로 적중했다. 가격은 싼데 택배비랑 프로텍터 가격이랑 비슷했다.

 

카드 배분
게임판 절단하기

 

별거 아닌데 잘 뜯고 싶었다.

728x90

돈이 어설퍼서 약간 아쉬웠다.

 

시작해볼까요?

 

대충 카드와 보드를 내 앞으로 맞추고???

 

행동 카드를 섞어 봅시다.

 

야 밑장 빼기냐??

1회차를 돌려봤는데 솔직히 제대로 이해하지를 못했다. 우선 어떻게 돌아가는지만 파악한 수준이었다. 나중에 집에 가서 다시 제대로 해보기로 했다. 나름 남에게 피해 주지 않고 자기 나름대로 커 나가면 되는 게임으로 추정만 했다.

 

농장 게임

 

복잡해 보이지만 결론은 하나다. 돈을 많이 벌고 농사를 잘 짓고 판매를 잘해서 돈을 많이 벌고 점수를 많이 내면 끝나는 것이다.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다양한 캐릭턱의 능력을 활용해서 높은 점수를 얻는게 키포인트인데, 그 것을 느끼기 까지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잡아 먹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남녁 커플이 하면 나름 밸런스 있게 할 수 있는 게임 인 것 같다. 시간이 지날수록 밸런스 파괴가 생겨야 보통인데, 이 게임은 그러지 않은 것 같아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