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Playground/2. Games

[Android] 드래곤 퀘스트 택트 (Dragon quest Tact) #1 :: 드래곤 퀘스트틀 한다면? 시작은 해보자~!

by Jay 2021. 3. 6.
728x90
반응형

"드래곤 퀘스트 택트 (Dragon quest Tact)"

우연히 보게 되었다. 내가 좋아라 하는 스퀘어 에닉스에서 먼가 만들었다고 해서, 사전 예약까지 했다. 그렇다고 사전 예약 특전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시기가 되었고 먼가 왔다. 설치하고 시작하게 되었다. 그래픽만 보면 우선 내 마음에 들었다. 캐릭터도 내 스타일이었다.

DQ Tact

게임이 실행이 되면 전통의 음악과 함께 드래곤 퀘스트 팬이라면 설레이게 만든다.

진정한 용왕

캐릭터를 이야기 하려고 한 것은 아니고, 첫 메뉴판이 이렇게 되어있다. 모험은 게임은 진행하는 것~! 동료는 레벨 업, 스킬 업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파티도 편성할 수 있다. 더 이상 쓰는 것은 귀찮다. 하나씩 클릭해보면 다들 알 수 있게 정말 쉽다.

모험

모험에는 스토리도 있고 잡다하게 나에게 아이템을 주는 파트가 나눠져있다. 그리고 렙업을 도와주는 곳도 있어 스테미나가 떨어지면 레벨업을 하고 있으면 되는데, 상당히 귀찮다.

728x90

자동을 돌리는 사람들을 이해 못하다가 내가 게임을 하다 보니 이걸 왜 하는지 알게 되었다. ㅎㅎㅎ

모험의 스토리....

모험을 들어가면 저렇게 스토리가 진행된다. 유치한 느낌은 있지만 나름 재미있으니 읽으면서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전투 장면

전투 방법은 전통적인 스타일은 아니고 시뮬레이션 RPG? 이런 스타일이다. 좀 귀찮다. 그래도 자동이 있으니 자동으로 돌려도 된다. 하지만 레벨이 좀 낮으면 깰 수 있는 것도 못 깨는 것 같다.

동료

동료를?? 성장 시키는 방법은 여러개가 있다. 귀찮지만 여러가지 방식을 통해서 안깨지는 스테이지를 넘어갈 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데, 초반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결국 상성을 잘 맞추면 되는 것 같다.

교환소

교환소에서도 여러가지를 살 수 있다. 골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메달 등 이벤트가 있으니 노가다를 하면 먼가 내 파티를 성장 시킬 수 있다. 그러다보면? 깰 수 있겠지?? 기다려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